- Android Basics in Kotlin
(1) Unit 1: Kotlin basics
① Introduction to Kotlin
② Create your first app
③ Build a basic layout
④ Add a button an app
- Kotlin의 클래스 및 객체 인스턴스
클래스는 건물의 청사진 같은 것으로 이에 액세스하기 위해서는 객체를 생성해야 한다.
클래스, 객체, 인스턴스의 차이
Kotlin의 함수 선언
(2) Unit 2: Layouts
(3) Unit 3: Navigation
(4) Unit 4: Connect to the internet
(5) Unit 5: Data persistence
Unit 1: Kotlin basics
함수 호출 시 인수를 제공하며, 호출되는 함수는 해당 인수를 사용.
Kotlin의 클랙스 및 객체 인스턴스
1. Kotlin에서 class 키워드를 사용하여 새 클래스를 만든다. 클래스 이름, 여는 중괄호, 닫는 중괄호 순으로 작성한다.
중괄호 사이에 공백을 두어 클래스의 코드를 넣습니다.
Kotlin의 클래스 및 상속
학습 > KOTLIN으로 배우는 ANDROID 기본사항 > 레이아웃 > USER INPUT 1
- 기본 클래스 만들기
- 추상클래스 만들기
- 어떤 클래스라도 클래스 계층 구조의 기본 클래스나 다른 클래스의 상위 클래스가 될 수 있습니다.
- '추상' 클래스는 완전히 구현되지 않아서 인스턴스화할 수 없는 클래스입니다. 스케치라고 생각하면 됩니다.
스케치(추상 클래스)를 사용하여 청사진(클래스)을 만들고 청사진을 통해 실제 객체 인스턴스를 빌드합니다. - 추상 클래스 선언은 abstract 키워드로 시작합니다.
- 서브클래스 만들기
- s
- override 키워드를 사용하면 이 속성이 상위 클래스에서 정의되었고 이 클래스에서 재정의될 거라는걸 나타냅니다.
TRAINING > ANDROID BASICS IN KOTLIN > KOTLIN BASICS > ADD A BUTTO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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